인신매매에 대항하는 기도 (Pray Against Human Trafficking) – The Invitation 5월호

The Invitation(초대), 2021년 5월 13일 강제 노동이나 성 착취를 위한 남성과 여성의 인신매매는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는 비극입니다. 이 문제의 정도는 압도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프로젝트(Polaris Project)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4,030만 명의 인신매매 피해자가 있습니다. 유엔의 한 연구에 따르면 성매매는 조직범죄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이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범죄 산업입니다. 많은 사람이 인신매매에 열정적으로…

Read More

열방대학의 새로운 구조

모든 조직은 그들이 속한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조직 내 구성원의 변화에 따라 조직의 전략이나 구조의 변화를 꾀한다. 제주 열방대학도 이에 다를 바가 없었다. 올해 초 제주 열방대학은 변화되고 있는 외부적 요인과 내부 요인에 따라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상대명령의 비전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새롭게 조직을 개편하였다. 먼저는 외부적 요인 앞에서 변화는 필요했다. 현대적…

Read More

제자화는 멈추지 않았다!

2020년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지된 것 같은 시간이었다. 사람과 사람이 대면할 수 없었고, 모든 모임이 취소되었으며 직장, 학교, 교회, 각 영역의 문들이 닫히는 사태에 이르렀다. 전 세계적으로 펜데믹이 주는 여파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했다. 그 영향은 제주 열방대학에도 마찬가지였다. 함께 생활하면서 영향을 주고받는 것에서 배우는 것을 큰 가치로 여기는 열방대학의 교육은 팬데믹 상황에서 학교를 지속할 수…

Read More

제주열방대학, 다시 사랑의 자리로

지난 1월 19일(화)~21일(목), 3일간 제주 열방대학 간사총회가 열렸다. 매년 12월 말에 진행되던 간사총회는 모든 간사가 모여 가족 됨을 누리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이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쏟을 수 있는 시간이기에 ‘간사총회’를 우리는 기대함으로 기다리고 있었다. 세계적인 이슈인 ‘코로나 19’로 인해 비록 한자리에 모일 수 없었지만, 열방대학인 각자가 자신의 공간에서 어색하지만…

Read More

열방대학과 코로나 대응

지난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코로나 상황은 대처를 잘하고 있던 한국의 상황을 넘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팬대믹 상황이 되었다. 코로나 사태는 자국의 방역만 잘 한다고 해서 종식되지 않는 글로벌한 질병이 되었기에 그 여파는 이곳 제주 열방대학에까지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코로나는 한 지역의 폭발적 감염을 넘어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청정 지역이었던 제주에도 확진자가 발생하기 시작되면서…

Read More

2021년 4월 8일 “초대”(THE Invitation): 미얀마(MYANMAR)

2021년 4월 8일 “초대”(THE Invitation) 이번 달 미얀마를 위해 기도할 초대(The Invitation)라고 불리는 YWAM 기도의 날에 함께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2월 1일 군부가 아웅산 수지의 당선 후 정부를 장악함으로 대규모 시위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시민 소요가 계속되고 500 명이 넘는 시위자들이 사망했습니다. 미얀마는 동남아시아에 있으며 태국, 라오스, 방글라데시, 중국, 인도와 국경선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인구는 약 5천…

Read More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