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간, 911 기도 운동 시작 (4/9~4/27)
by Hyun-Ji Ji / Planning Department
제주 열방대학 기획처(Planning Department)는 4/9(목)부터 4/27(월)까지 전 세계적인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을 위해 중보하는 19일간의 911 기도 운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911 기도 운동은 YWAM 국제 기도의 날, “초대(The Invitation)” 4월 기도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 YWAM은 매월 두 번째 목요일마다 각각의 기도 제목을 가지고 기도하는 초대(The Invitation)라고 불리는 국제 기도의 날을 갖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대부분의 사람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며 재택근무를 하는 상황으로 기도 모임으로 모이기 힘든 상황이다. 제주 열방대학은 이런 상황에 상응하여 SNS를 통해 가능한 많은 사람이 각자의 자리에서 기도에 동참할 수 있는 기도운동을 19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다.
19일 동안 진행되는 911 기도 운동의 이름 속에는 특별한 메시지들이 포함되어 있다. 왜 911일까? The Invitation(초대)은 4월 한 달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을 중보하며 기도하면서 시편 91편을 기도를 인도하는 말씀으로 붙잡았다. 시편 91:1,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하는 자는 전능하신 자의 그늘 아래 거하리로다”는 말씀을 주제로 하여 기도 운동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이름을 911 기도 운동이라고 했다. 바라기는 시편 91:1의 말씀이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지쳐있고 피해를 보고 있는 분들에게 소망을 주는 메시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기도한다.
19일 동안 기도 모임이 진행되는 것은 신종 코로나-19에서 19를 가져왔다. 19일간의 집중적인 기도를 통해 세계적인 대유행이 잠잠해지고 피해당한 많은 사람과 국가들이 회복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911 기도 운동은 이렇게 동참할 수 있다.
먼저, 제주 열방대학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구독을 신청하며 날마다 게시되는 기도제목을 받아볼 수 있다. 주목할 만한 것은 1주일에 한두 차례는 기도제목이 아닌 실천과제(순종과제)를 나누며 함께 기도하게 된다는 점이다. 그 내용은 대부분 하나님의 사랑을 이웃에 실천하는 내용이다.
기도자들은 기도한 내용이나 사진, 기타 공유하고 싶은 것들을 해시태그 #코로나19_피난처_시편91을 사용하여 나눌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같은 해시태그를 구독하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기도했는지를 보면서 더 깊이 기도에 동참할 수 있다.
초대(The Invitation) 기도가이드: http://www.uofnjeju.org/theinvitationapril2020
제주 열방대학 인스타그램 : uofnjeju / facebook 페이지 : 제주열방대학